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폴 빈탄 자유여행> intro- 4박5일 여행준비 여권만들고 숙소예약

여행/해외

by 루시 in the sky 2012. 6. 26. 19:46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행준비

 

1. 10년짜리 여권만들기

 

2. 싱가폴, 빈탄 숙소 예약 완료

 

 

항공권을 예약하고 이제 할 일은 4박5일간 지낼 숙소를 예약하는 것인데요,싱가폴 여행 알아보다가 한 네이버 블로거의 싱가폴 여행에 팁을 얻어 숙박을 예약 했다.

 

우선 싱가폴 여행시에 수많은 호텔들, 특히 싱가폴의 대표적 호텔과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에서 묶고 싶었지만,, 저렴하고 알찬 자유여행을 목표로 저렴하면서도 평가가 좋은 곳으로 예약을 하기로 했다.

 

마리나베이 샌즈호텔과 수영장은 훗날을 기약하고, 다시 다른 호텔을 알아봤는데, V호텔이 가격대비 괜찮다는 말에 예약하려고 했었는데

 

하.지.만. 동생과의 상의 끝에 호텔말고 저렴한 숙소에서 지내고 하루정도 호텔에서 자자고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2박은 유스호스텔에서 지내고 1박은 호텔을 이용, 마지막 빈탄은 리조트로 알아봤는데,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하다가 최종 결론은 3박 유스호스텔, 마지막 빈탄에서 리조트에 머물기로 했다.

 

 

 

※ 여행준비

 

1. 10년짜리 여권만들기

 

먼저 여권을 만들었는데요, 앞으로 많은 여행을 하기위해 10년짜리로 여권을 만들었다.

여권만들기 위해서는 여권사진이 필요한데요, 여권을 만들기 위해 집 근처 사진관을 이용하고,

여권사진찍는방법이야 사진관에서 알아서 다 해줌.

 

사진을 찾아 구청으로 가서 여권을 만들었는데요, 구청 여권과에서 신청을 하고 바로 발급을 받았다.

 

여권은 구청에가서 바로 신청을 해도 되지만 만약에 기다리기 싫다고 하면 인터넷으로 여권신청예약을 할 수 있다.

시간을 예약하고 미리 여권발급신청서를 인쇄해서 작성해 가도됨.

 

난 혹시 기다릴까 싶어서 예약을 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서 가지고 갔는데요, 사람이 많이 없어서 예약은 안해도 됐을뻔 ..

그래도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서 바로 신청을 할 수 있었음..

 

여권사진1매, 신분증, 여권인지대를 사서 신청하시면 되십니다. 전 10년짜리로 해서 55,000원에 인지대를 구입했다.

 

여권은 신청하고 등기나 직접 찾아가면 되는데요, 난 집 근처라 찾아가기로 했다.

6개월이내 찾아가면 됨.

 

*여권 발급처 조회 및 여권 접수 예약 : passport.mofat.go.kr

 

 

 

2. 싱가폴&빈탄 숙소예약

 

이제 싱가폴 항공권도 예약완료하고 싱가폴과 빈탄에서 지낼 숙소를 예약을 해야 하는데,

그 전에 미리 알아본 유스호스텔과 빈탄 리조트에서 예약을 했다.

 

 

-싱가폴 3박 숙소 "The Hive"-

 

 

 

 

 

 

 

 

예약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예약확인을 하거나 직접 이메일을 보내시면 바로 확인메일이 옴.

 

The Hive 사이트 : http://www.thehivebackpackers.com

 

여기 들어가면 book online&make payment 에서 인적사항을 적고 보내면 되는데, 방과 방별 가격확인을 하시면 되실것 같다.

우린 2명이 가는것이라 트윈룸으로 예약을 했는데, 트윈룸음 1박에 60S$고 3박해서 총 180S$이다.

예약을 하고 비용은 직접 가서 지불하면 된다.

 

 

 

 

-빈탄 1박 숙소 "니르와나 리조트"-

 

다음은 빈탄에서의 1박2일을 지낼 리조트를 예약했다.

가격대비 괜찮은 리조트로 알아보던중에 니르와나 리조트가 괜찮은것 같아서 예약을 했는데, 예약은 아고다 사이트에서 예약을 했다.

 

현재 아고다 사이트에서 니르와나 리조트 조기 예약 할인행사를 해서 조식포함된 수페리어로 예약을 했다.

 

 

 

 

 

아고다 : http://www.agoda.co.kr/

 

 

 

대신 할인행사를 하는 만큼 환불은 안되는데, 그날 꼭 가실분들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하다.

결제는 아고다 사이트에서 카드로 결제를 했다.

 

 

이렇게 여권만들고 항공권과 숙박까지 모두 예약을 했는데, 여행의 반을 준비한것 같네.

아직 일정을 짜지 않아서 일정도 짜고, 이것저것 준비하고 예약할것들이 남았는데요, 아직 두달여의 시간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잘 알아봐야 겠다.

 

성격상 꼼꼼하고 많이 따져보고 하진 못하지만 다른분들 다녀오신것들 참고하고, 책도 봐서 알찬 여행이 되도록 준비해야겠다~^^

 

 

 

 

이제 숙소는 해결했고, 해야할 것들을 천천히 알아봐야 겠다~

 

 

여행준비 해야할 것들

 

1. 빈탄 페리 예약

2. 여행일정 짜기

3. 여행 필요물건 준비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